성남교육지원청, '2024 성남다움 공유학교' 온라인 시스템으로 상반기 학생 모집 시작
성남교육지원청, '2024 성남다움 공유학교' 온라인 시스템으로 상반기 학생 모집 시작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3.25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교육지원청,‘성남다움 공유학교’상반기 프로그램 학생 모집
성남다움 공유학교 온라인 시스템 사진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3월 24일부터‘2024 성남다움 공유학교’상반기 프로그램 학생 모집을 온라인으로 접수 받기 시작했다. 지난 2월에 구축된 성남교육지원청-가정통신문 메뉴를 활용하여 성남지역의 학부모에게 바로 전달되는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39개의 상반기 프로그램을 신청받고 있다.

‘성남다움 공유학교’란 디지털·반도체 공유학교, AI 학습코칭 공유학교, 늘봄 공유학교, 예술 공유학교, 창의융합 독서체험 공유학교, 인문학 공유학교, 한국어 공유학교를 아우르는 명칭이면서 성남의 지역적 특성과 교육 환경을 반영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성남다운 공유학교 라는 뜻의 중의적 의미를 가진 성남 공유학교의 브랜드이다.

학교 밖 학습터에서 지역의 전문가와 교육자원을 활용해 학생의 관심 분야에 대해 더 넓고 더 깊이 있는 질 높은 배움을 지향하고 있는 성남다움 공유학교의 신청은 패들릿 프로그램을 플랫폼으로 활용하여개별 프로그램의 온라인 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성남다움 공유학교를 통해 학교 밖 교육 자원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 운영으로 성남 지역 모든 학생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자원 발굴을 통하여 성남 지역의 공유학교 연계 기관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