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으로 빠르고,편하게
성남교육지원청,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으로 빠르고,편하게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3.11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통 안내가 가능한 가정통신문을 일괄 발송하여 학교 담당자 업무경감
성남교육지원청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 공통 행정 업무의 경감을 위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 공통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가정통신문 안내 방식은 교육청에서 각 학교로 공문을 발송하면 각 학교에서 해당 공문을 접수하여 문서 처리 후 학교 알리미앱에 가정통신문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안내 절차가 복잡하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학부모 공통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사업은 안내 절차를 간소화하여, 교육청에서 교육청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게시판에 글을 업로드하면,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게시판에 자동 업로드와 학교 알리미앱에 자동 연동되어 학부모에 즉각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학교 담당자의 업무를 경감하고, 학부모들은 더 쉽고 빠르게 가정통신문을 확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대표적 사례로 여러 전문분야에서 활동하시는 학부모님과 지역사회 인사를 성남 공유학교 강사 및 학교 교육과정 연계 강사로 위촉하고자 '2024 성남교육지원청 학부모 및 지역사회 인사 교육기부 신청'가정통신문을 일괄 발송하여 학생들의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학부모님과 지역사회 인사의 참여를 적극 독려한 바 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교육 현장에서의 효율성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나가는 한편,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통해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