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민규 예비후보, ‘반려동물놀이공원 조성’ 제3호 공약발표
추민규 예비후보, ‘반려동물놀이공원 조성’ 제3호 공약발표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2.28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가족 여가생활 확대로 인하여 놀이공원 절실해”
추민규 예비후보.
추민규 예비후보.

추민규 예비후보는(하남을. 더불어민주당) 제3호 공약 발표로 ‘반려동물놀이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밝혀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이번 추 예비후보자의 3호 공약사업을 살펴보면,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명품 테마공원이 필요한 시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미사강변도시에 제대로 된 반려동물의 놀이와 돌봄 공간을 조성하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또한 반려동물놀이공원 내에 ▲반려동물 문화센터 ▲실내놀이터 공간 ▲펫 샤워실 ▲나눔카페 공간 ▲보호자쉼터 공간 ▲반려동물 훈련공간 ▲실외 놀이시설문화 공간 등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및 문화시설 확충에 필요성을 제시했다.

다만 반려가족들의 여가생활을 확대하는 동시에 비반려인과의 사회적 갈등 완화 측면에서도 나눔카페 공간을 활성화하여 비반려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추민규 예비후보는 “반려동물 애호가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설 측면은 부족한게 현실이기 때문에 지자체와 협력하여 놀이공원 조성을 제대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국 반려 애호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하남시 브랜드 가치에 명품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현재 추 예비후보는 하남시 분구 지역으로 하남을(덕풍3동, 미사1동, 미사2동, 미사3동) 출마를 준비하고 있으며, 현직 국회의원의 불출마로 전략 지역구로 확정된 상황에서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각오로 아침, 저녁 출퇴근 인사와 지역 행사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