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간식 통합구매”를 통한 학교현장 지원 기능 강화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간식 통합구매”를 통한 학교현장 지원 기능 강화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2.27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학교 현장 구성원의 간식 통합구매 지원 협력체계 강화 도모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 공통 행정 업무의 경감을 위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1학기 공립유치원 방과 후 과정 및 초등돌봄교실 간식 통합구매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립유치원 방과 후 과정 및 초등돌봄교실 간식 통합구매 지원”사업은 기존에 각 학교별로 진행하던 간식 구매 업무를 교육지원청에서 일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학교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성남 지역 내 공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및 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제공되는 간식이며, 희망하는 학교에 한하여 반기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는 학부모, 교감, 원감, 교사, 초등보육전담사 등 다양하게 구성된 제안서평가위원회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평가를 거쳐 성남시 3개 구(분당구, 중원구, 수정구) 총 36개 희망 학교들에 적절한 간식 납품업체를 선정했다. 이를 통해 학교의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고, 또한 입찰 과정을 통해 높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간식 단가로 아이들의 간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담당부서에서는 간식 납품업체 선정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간식 납품의 질 관리를 위한 담당자 간 소통 창구를 마련하여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처를 가능하게 하고, 학교 내 교육 활동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나가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