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설 연휴 최일선 현장 근무자 노고 격려
이현재 하남시장, 설 연휴 최일선 현장 근무자 노고 격려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2.12 1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서, 119안전센터, 당직의료기관 등 방문해 당직자 노고 격려
이현재 하남시장, 119안전센터 방문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에도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비상근무 중인 시청·소방·경찰 공무원 및 교통 종사자들과 당직의료기관 관계자 등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12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설 연휴인 9일부터 12일까지 관내 경로원과 하남경찰서 112종합상황실, 하남미사 119안전센터, 지하철 역사 등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숨 가쁜 일정을 보냈다.

먼저 이 시장은 설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관내 경로원을 찾아 소통하는 등 꼼꼼히 민생을 챙겼다.

이 시장은 경로원을 방문해 “설 명절 넉넉하고 따스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인사를 드리게 됐다”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어르신이 될 수 있도록 하남시는 한분 한분의 어려움을 지속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설 당일인 10일에는 비상근무 중인 시청 8개 부서를 비롯해 하남경찰서 112종합상황실 등 7곳의 경찰 근무자와 하남미사 119안전센터 등 4곳의 소방 근무자들을 찾아 격려하고, 연휴 기간 근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최일선 현장에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관계자분들이 있어 우리 시민들이 마음 편히 연휴를 보낼 수 있다”라며 “지역 안전을 든든하게 지켜주시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진료공백을 최소화해 시민의 생명을 지켜주는 당직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해 감사를 전했고, 설 연휴 마지막날인 12일에는 지하철 역사 등을 방문해 설 명절 기간 귀성·귀경길에 오르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쉼 없이 애쓰시는 교통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시는 설 연휴기간 동안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안전 및 물가안정, 교통, 비상진료 등 8개 분야의 상황실을 운영했으며, 비상대응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해 긴급상황 및 주민불편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