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행복나눔사업’ 실천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행복나눔사업’ 실천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2.08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독거어르신 20가구에 선물세트 전달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행복나눔사업’ 실천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설명절 행복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는 설명절을 맞아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명절 잘 보내시라고 가구당 7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떡국떡, 곰탕, 만두, 식혜, 한과, 지역상품권)을 협의체 위원님들이 직접 전달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부모 형제도 없기에 매년 찾아오는 명절이 더욱 쓸쓸하기만 한데 지역의 봉사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을 때마다 누군가로부터 나도 보살핌을 받고 있다는 생각에 항상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정숙 민간위원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소외된 어르신께 따뜻한 떡국 한 그릇 대접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게 됐다. 이웃과 함께하려는 따뜻한 정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영주 공동위원장은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되기 쉬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달 1월29일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 내 사회적 어려움이 있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2024년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계획’을 심의의결했고, “5월 가정의 달 맞이! 사랑의 나눔행사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계획하며 복지사각지대 사랑나눔 실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