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공정한 직무 수행 선언식’ 개최
성남산업진흥원, ‘공정한 직무 수행 선언식’ 개최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2.12 1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갑질 근절에 앞장서고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건전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뜻을 모았다.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5일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공정한 직무 수행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식은 성남시민 및 기업에게 신뢰받는 진흥원 조직구현을 위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및 공정한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열렸다.

노·사가 함께한 선언문의 주요 내용은 ▲공명정대하게 처신 ▲지위와 권한 남용 금지 ▲상호존중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의 신고자와 피해자 적극 보호 등이다.

진흥원은 금번 선언식을 계기로 임직원 상호간 존중하고 조직내 인권문화가 확산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또한 조직 구성원 간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 수평적인 조직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월간회의 운영방식도 개선 추진하기로 했다.

변경된 월간회의에서는 기존의 일방적(One Way)인 보고 및 지시 등 경직된 회의 형식을 탈피하여 ▲타운 홀 미팅 ▲업무전달 브리핑 ▲나의 이야기 ▲다양한 이벤트 활동 등 직원들이 적극적인 참여하는 방식을 활용하여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회의 명칭과 좌석배치 등 사전 설문을 통하여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회의 운영을 통해 구성원 간 유대감을 높여 조직문화 쇄신에 앞장설 계획이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진흥원의 존재 이유는 성남시민과 기업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으며, 이번 선언식과 회의 방식 개선을 통해 전 임직원이 화합하고 고객을 위한 ‘성과중심’의 산업진흥원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임직원이 합심하여 공정한 직무 수행과 조직문화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성남시민과 기업으로부터 신뢰받는 진흥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