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3.02.25 0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병 전문 의사, 교육간호사, 영양사 등 3개 분야 전문 당뇨병 교육팀 구성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당뇨병교육인증병원 현판식.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당뇨병교육인증병원 현판식.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성완)은 지난 22일 오후 내분비대사내과 외래에서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을 개최했다.

당뇨병 교육 인증은 대한당뇨병학회가 전문 당뇨병 교육팀을 갖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는 당뇨병 전문 의사, 교육간호사, 영양사 등 3개 분야 전문 당뇨병 교육팀을 구성하여,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진행해 당뇨병 관리를 돕고 있다.

2006년부터 시작된 당뇨병 교실에서는 ▷식사 요법, 운동 요법, 자가 혈당 측정, 저혈당 관리, 발 관리, 인슐린 펌프 등 전반적인 당뇨병 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연속혈당측정기를 도입하여 맞춤형 혈당조절 교육과 ▷제1형 당뇨병 환자 재택 의료 시범사업 등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하여 혈당 관리에 매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당뇨병 공개강좌, 걷기 대회, 당뇨병 환자식 전시회 등을 개최하며 교육의 폭을 넓히고 있고 2018년부터는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를 위탁 운영해 오고 있다.

내분비대사내과 진료과장인 황유철 교수는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서 당뇨병에 대한 교육을 통해 서울 동남권 지역의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뇨 교육실의 교육을 희망한다면,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의 진료를 보고 교육을 처방받아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