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아파트 거래 ‘뚝’...부동산시장 하락세
하남시 아파트 거래 ‘뚝’...부동산시장 하락세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7.17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물은 느는데 거래는 가뭄
금리인상·대출규제 원인·빅스텝에 휴가철까지
하남시 전경.

잘 나갔던 경기 하남시의 아파트값  하락세가 가파르다.

팔려는 사람은 많은데 사자는 사람은 점점 줄어들고 있어 하남의 아파트 시장 침체가 장기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7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7월 둘째 주(11일 기준)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하남 아파트 매매가격은 -0.08%로 전주 대비(-0.11%) 0.03% 상승했다.

3월 ▷첫 주 -0.08, 3주 -0.08, 4주 -0.08 7월 ▷첫 주 -0.11 ▷2주 -0.08%로 7주 연속 하락했다.

일부 집주인들이 급매물을 내놓으며 수요자들을 찾고 있지만 금리 인상 부담에 매도와 매수간 가격 격차가 커서 거래는 성사되지 않고 있다.

특히 여름철 장마에다 휴가철까지 끼고 있어 매수세 위축으로 거래가 뚝 끊기면서 거래절벽이 더 심화될 조짐이다. 

업계의 관계자는 "금리인상으로 인한 이자부담, 대출규제로 매수심리가 급격히 위축되면서 좀처럼 거래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면서 "그동안 상승을 주도했던 미사강변, 감일, 위례 등 신도심도 하락 국면으로 전환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전셋값은 0.06% 하락해 4주 연속 내렸다. 금리인상에 대한 부담과 대출규제에 따른 월세 선호 현상이 지속되며 전세 수요가 감소하는 분위기로 하락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B 중개업소 관계자는 "지난달에는 매매는커녕 전세 딱 한 건 중개를 했다"며 "하락 국면으로 접어드는 7월 부터는 거래가 실종돼 죽을 맛"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