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쉬자파크 코로나 블루 해소 숲해설·유아숲·산림치유 프로그램
양평군, 쉬자파크 코로나 블루 해소 숲해설·유아숲·산림치유 프로그램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4.07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쉬자파크 치유프로그램 운영.
양평군 쉬자파크 치유프로그램 운영.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오는 12월까지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한 유아숲, 숲해설, 산림치유 3개 분야로 구성된 2022년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쉬자파크에서 직영·위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아숲’프로그램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유치원·어린이집 원아 대상 산림교육으로 숲속에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숲해설’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숲속을 거닐며 산림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하여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향기, 경관 등 산림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치유의 숲을 활용한 활동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와 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이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쉬자파크를 찾는 관람객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쉬자파크 홈페이지(https://www.swijapark.com/index.php)를 참고하거나 산림과(031-770-24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