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2022년 시스템반도체 협력사업’ 수행기관 모집
성남산업진흥원, ‘2022년 시스템반도체 협력사업’ 수행기관 모집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3.23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은 시스템반도체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성남시 소재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기업(팹리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시스템반도체(팹리스) 협력사업' 의 수행기관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의 지원대상은 전국의 시스템반도체 분야 사업역량을 보유한 전문기관으로신청기관은 기업, 연구소, 학교 등과 자유롭게 컨소시엄을 구성할 수 있으며, 심사단계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관은 협력 프로그램 운영비용으로 최대 1억원을 지원받는다.

지원 프로그램 운영분야는 ▲외부사업 연계, ▲인재양성(교육), ▲인프라, ▲지식재산권(IP), ▲투자 등으로, 신청기관은 사업 신청 시 중복 선택이 가능하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정부가 종합 반도체 강국 실현을 위해 지난해 5월 13일 발표한 K-반도체 전략에 부합한 기업 육성 취지에 따라 올해 시범사업으로 기획하였다."며 "전국의 많은 전문기관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여 K-반도체 벨트 권역의 중심축인 성남시에서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내용은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snip.or.kr)의 사업공고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