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 이남기 기자
  • 승인 2021.11.08 1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김상호 시장도 동참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김상호 시장(오른쪽)도 동참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는 5일 김장철을 맞아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네트워크 활동의 일환으로, LH(한국토지주택공사) 분쟁조정위원회와 감일스윗시티 LH8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 후원으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하남시장과 적십자사봉사회 회원, LH 분쟁조정위원회 임직원들이 참여해 7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아파트단지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하면서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살폈다.

김상호 시장은 “바쁜 가운데도 나눔 봉사에 참여해 준 적십자사 봉사회원님들과 LH 분쟁조정위원회 등 관계자 여러분께 하남시를 대표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연말연시에도 따뜻한 하남시, 따뜻한 감일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동분 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는 김장김치를 드시고 힘내시기 바란다”며 “추운 날씨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이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상수 LH 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은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적십자사봉사회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 안정화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는 이번 김장나눔 봉사를 시작으로 오는 12일 2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추진해 온정의 손길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