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교육연극을 통한 창의적 예술수업 활성화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연극을 통한 창의적 예술수업 활성화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6.28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문화재단 협력, 2024 상반기 교육연극 수업나눔 워크숍 개최
교육연극 협력수업 수업나눔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6월 28일 탄천초등학교에서 2024 상반기 교육연극 수업나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관내 교원들과 성남문화재단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교사의 수업 전문성과 예술 강사의 예술 전문성이 접목된 교육연극 협력 수업을 참관하고 성찰과 나눔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운영됐다.

교육연극 협력수업은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문화재단의 협력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2015년부터 운영해 온 특색사업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고, 꾸준한 수업나눔을 통해 창의적 예술수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교육연극 수업나눔은 탄천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나의 인권, 세상 속에 있다”라는 주제의 교육연극 프로젝트 수업으로 재구성됐다.

이날 교육연극 수업을 공개한 탄천초 교사는“교육연극 협력수업은 연극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연극적 기법을 통해 학생들이 수업목표에 도달하게 되는 새로운 경험이었다. 연극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여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성장하는 모습에서 보람을 느꼈고 교사로서 성장하고 있음에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교육연극 수업을 통한 공동 성장에 만족해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교육연극이라는 새로운 수업 방법이 10년 동안 성남의 창의적 예술교육으로서 잘 자리매김해 주었음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연극 수업 공유와 나눔을 통해 예술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교육연극 협력 수업의 내실 있는 운영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