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안전 도시 구현 위한 방범용 CCTV 확대 설치
광주시, 안전 도시 구현 위한 방범용 CCTV 확대 설치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6.27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개소 선정해 238대의 CCTV 설치
광주시, 안전 도시 구현을 위한 방범용 CCTV 확대 설치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광주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도시 구현을 위해 범죄 취약지역에 대한 방범용 CCTV 확대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올해 국‧도비를 포함한 12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관내 범죄 취약지역, 어린이보호구역, 마을 진출입로 등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광주경찰서와 설치 위치를 협의해 최종 68개소를 선정해 238대의 CCTV를 설치했다.

특히, 올해는 목현천변 도시숲 하천 수변공원에 4개소 15대의 방범용 CCTV를 설치해 인접 초등학교 통학로와 시민 하천 산책로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시는 확대 설치 사업과 병행해 기존 노후화된 방범용 CCTV 45대를 자체 데이터 분석 기능이 탑재된 고사양의 인공지능 카메라로 교체했다. 인공지능 카메라는 현장단에서 자체적으로 객체 식별, 행동 분석을 통해 이상 상황을 자동으로 관제 요원에게 제공해 육안상 순간적으로 놓치기 쉬운 현장 상황을 꼼꼼하게 관제가 가능해 사회 안전망 대응 체계를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방세환 시장은 “방범용 CCTV 확대 설치로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 시민 안전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적용한 안전 도시 광주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