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성료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성료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3.12.07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4개사 참여, 5개사 매칭 성과 도출)
성남산업진흥원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성료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은 SK㈜ C&C, ㈜호텔롯데 롯데월드, 호반그룹, ㈜이노션(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협력)과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는 대기업과 매칭된 창업기업들의 PoC 수행 결과에 대해 평가하고 선정 이후 주요성과 및 투자 검토 등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올해 총 5개사를 선정하여 기술검증(PoC) 사업화 지원금과 특화프로그램, AWS Activate 크레딧 등을 지원했다.

▲스페이스뱅크㈜는 SK㈜ C&C에 최종 선정되어 Cloud 기반의 지능형 관제솔루션(AIoT Wright)을 SK㈜ C&C 디지털 팩토리 플랫폼 아이팩츠 허브(I-FACTs Hub)에 연계하는 PoC를 수행했고, 해당 성과들을 기반으로 지난달에 열린 SK 테크 서밋(Tech Summit) 전시회에서 시연 및 전시를 진행했다. 또한 사우디 아람코 초청으르 GIITS 박람회 부스 참여로 중동 시장에 진출하는 등 주요 성과들을 도출했다.

▲2019푸쿠는 ㈜호텔롯데 롯데월드에 최종 선정되어 민속박물관 AR 방 탈출 게임 관련 PoC를 수행했고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일본 내 코믹, 웹툰 유통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는 성과를 도출했다.

호반그룹에서는 ▲㈜제니스코리아와 ▲㈜리빗을 선정했는데 ㈜제니스코리아는 전력선통신(PLC)기술을 개발하여 사용자 인증 플러그앤차지(PnC) 기술 적용 충전 솔루션 관련 PoC를 수행하며 충전 솔루션 관련 신규 계약 체결과 대기업 연계 충전기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주요 성과들을 도출했다.

㈜리빗은 건설현장 탄소배출관리플랫폼 구축 관련 PoC를 수행했고 최근 AC를 통해 투자 유치 성과를 도출했다.

또한, 호반그룹은 ㈜제니스코리아와 ㈜리빗 2개사에 대해 투자를 검토중에 있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기업과 우수 창업기업이 매칭 육성되어 뜻깊었고 앞으로도 성남산업진흥원만의 차별화된 오픈이노베이션을 선보이며 관내 기업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