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근 국민의힘 위원장, "건강한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하남"
이창근 국민의힘 위원장, "건강한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하남"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3.05.02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위원장, 박진희 부의장, 박선미 위원장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 방문
사업비 46억 투입 2021년 개장한 놀이터 시설현황, 건립배경, 운영방식 등 벤치마킹
이 위원장 “하남시 공공형 실내어린이놀이터 권역별 확충" 강조
"행복한 육아 환경 조성 위해 시가 적극 정책 펼쳐야"
4억5천만원 확보 공공형 키즈카페 감일 공공청사에 조성
국민의힘 이창근 당협위원장과 하남시의회 박진희, 박선미 의원이 양평군어린이건강놀이터, 놀이체험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국민의힘 이창근 당협위원장(오른쪽 첫번쩨)과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 박선미 위원장이 양평군어린이건강놀이터와 놀이체험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국민의힘 이창근 하남시당협위원장과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 박선미 운영위원장은 2일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를 방문 시설현황, 건립배경, 운영방식 등을 벤치마킹 했다.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는 2021년 11월 개장해 사업비 총 46억을 투입, 양평군이 설립한 공공형 어린이 놀이시설로 이용자가 월 2300명에 달하며 사설 키즈카페 수준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창근 위원장은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 시설들을 직접 체험하며 놀이터 조성에 필요한 여러 상황들을 체크하고 놀이터 필요성을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윤태길, 김성수 의원이 확보한 예산 4억5000만 원을 투입, 현재 공사 중인 감일공공청사에 ‘아이사랑 놀이터’를 함께 조성할 예정이다.

이 위원장 서울시 대변인 당시 서울형 키즈카페 정책 마련에 중심 역할을 수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서울형 키즈카페는 서울시가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에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사업으로 5개소를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양평군어린이건강놀이터와 놀이체험 시설을 둘러보고 있는 국민의힘 이창근 당협위원장과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 박선미 위원장.
양평군어린이건강놀이터와 놀이체험 시설을 둘러보고 있는 국민의힘 이창근 당협위원장(가운데)과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오른쪽), 박선미 위원장.

그는 “서울시는 서울형 키즈카페를 올해 100곳까지 확대, 2026년까지 400곳으로 확대 조성할 계획인데 반해 하남시는 미사지구 내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아이꿈놀이터 1개소만 있는 실정으로 시설면적은 113.5㎡밖에 되지 않고 이는 양평군 어린이건강놀이터의 1/10 정도로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또 “행복한 육아 환경을 위해 ▲권역별 공공형 실내어린이놀이터 ▲출생축하금 확대 ▲고위험 산모 지원 ▲공공 산후조리원 건립 ▲보육환경 개선·민간어린이집 시설개선비 지원 ▲유아숲체험원 확충 ▲시립어린이집 취약보육 서비스 강화 ▲사회안전망 확보 등 마음 편하게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사회 기반이 조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동행한 박 부의장은 “하남시라는 따뜻한 둥지 안에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 더 큰 세상으로 멋지게 날아오를 수 있도록 어른들이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모두의 아이’라는 마음으로 육아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을 역임한 박선미 운영위원장은 “모든 어린이는 차별 없이 인간의 존엄성을 지니며 ‘칭찬’이 아닌 ‘존중’을 받아야 하는 인격체로 미래의 꿈과 희망인 어린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밑거름이 되어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23123 2023-08-24 13:53:12
방사능수 처먹으려고 안달난 개새끼들이냐 씨발새끼들이냐 반드시 응징해야한다
하남에서 돌아다녀봐라 아가리를 찢어버릴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