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용 하남시의원, 철저한 현장점검 '생태도시·안전도시' 만들기 앞장서
정병용 하남시의원, 철저한 현장점검 '생태도시·안전도시' 만들기 앞장서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3.03.23 12: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시 공무원·주민과 함께 미사강변도시 내 실개천 및 소공원 등시민 생활 밀접 시설물 현장점검
생태순환도시의 상징인 실개천의 역할 다할 수 있도록 시급 정비 '강조'
정 의원, “초·중등학교 통학로 및 주민 보행로의 사각지대 없는 CCTV 그물망 갖춰야”
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가운데)이 관계부서 공무원, 시민들과 함께 미사강변도시 내 실개천과 소공원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미사1동·미사2동)이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관내 각종 시설물에 대한 본격 점검을 위해 분주한 행보에 나섰다.

지난 22일 실시한 이번 현장점검은 정병용 의원(자치행정위원장)과 최훈종·오승철 의원, 시 관계부서·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미사1동 김원국 주민자치부회장, 미사2동 정영수 주민자치회장, 미사강변도시총연합회 박일수 회장, 미사강변마을(R5) 주민 등이 참석했다.

미사강변도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이번 시설물 점검은 ▲실개천 관리 현황 및 문제점 ▲소공원 시설물의 안전 및 관리 기준 점검▲보행로 CCTV 설치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먼저 미사지구 내 위치한 25개소 실개천 중 동측 11개소를 중점적으로 둘러본 정병용 의원은“실개천 내 양수 시설 중 일부가 정상 작동되지 않아 낙엽 등 부유물과 녹조가 발생, 도시미관을 해치고 각종 벌레가 발생하는 등 주민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미사강변도시 내 실개천과 소공원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는 정병용 하남시의원(오른쪽 첫번째)

그러면서 정 의원은“주민분들의 의견을 우선으로 청취하고 양수설비 가동 여부 재점검 및 시설을 정비하는 등 새로운 대책을 강구해 미사강변도시 내 실개천이 도심 속 생태 휴식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에 대해 소관부서 관계자는 “지난해 용역을 발주해 녹조 제거와 청소를 실시했으며, 실개천을 따라 설치돼있는 구분석과 펜스의 기울어짐 현상에 대해서도 보완 공사를 진행해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도시미관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실개천에 이어 미사강변도시 내 소공원의 운동기구 등 시설물 안전을 점검한 정 의원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설치한 운동시설인 만큼 정기적인 시설물 안전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훈종 의원은“공동주택 사이사이 위치한 소공원은 도심 속 시민들의 힐링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공간으로,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미사 중앙초등학교, 미사 중학교, 청아 초등학교 등 각 학교 통학로 및 주민 보행로의 CCTV 설치 현황을 점검했다.

정병용 의원은“사각지대는 없는지 면밀하게 살피고 필요하다면 추가설치를 검토해 학생들과 주민들이 각종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승철 의원은 초·중학교 부근 CCTV와 관련, “시민 안전은 시가 책임지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보다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사강변총연합회 박일수 회장은 “망월천에 연계한 실개천이 흉물스럽게 변하고 있어 주민들의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면서, “미사지구 내 실개천과 소공원들이 주민들이 원하는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탈바꿈될 수 있도록 시와 시의회에서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 의원은 이날 현장점검에 이어 오는 24일 미사지구 내 25개소 중 북측 14개소 실개천과 어린이 놀이시설, 문화의 거리 등 시설물 이용실태 파악 및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관내 시설물의 안전성에 대한 현장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