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온&온' 학습지원사업 메타버스 수료식
성남시청소년재단 '온&온' 학습지원사업 메타버스 수료식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3.02.27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수료식 성료
성남시청소년재단 온&온 학습지원사업  메타버스 수료식.
성남시청소년재단 온&온 학습지원사업 메타버스 수료식.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겨울방학 학습·체험 프로그램 『계묘한 겨울방학』 수료식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계묘한 겨울방학'은 지난 2월 13일부터 2월 24일까지 사전 접수된 초등학교 1-4학년 50명 중 다자녀, 맞벌이 가정 등 우선 학습지원 대상 15명을 선발하여 ‘목공수업, 집단상담, 메타생태체험’의 프로그램과 정서지원을 위한 ‘작가와 함께하는 매일 글쓰기 활동’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와 함께하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수료식’의 경우 메타버스 플랫폼 ‘ZEP’ 내 구축된 판교 메타버스 타운에서 동시 진행됐다.

수료식은 학부모가 온라인으로 직접 참여해 2주 동안의 자녀의 활동 내용을 확인하고 수련관 현장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수료식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수료식 진행 중 학부모들이 ‘깜짝 영상편지’를 준비해 자녀들에게 평소 말하지 못했던 메시지를 전달하고 수료식을 직접 축하해주는 감동의 시간을 선물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수료식’에 참여한 청소년 노윤호 (판교초 2학년)은 “다양한 재미있는 활동들을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대학생이 될 때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당일 비대면으로 수료식에 참석한 학부모 고현정 씨는“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아이들의 수료식을 볼 수 있어 좋았다.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온&온 학습지원사업『계묘한 겨울방학』에 대한 활동내용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전략사업팀(031-729-96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