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3.01.25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홈페이지 배너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홈페이지 배너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문성진)은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1월 31일(화)~2월 12일(일) 약 2주간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교육상자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동화구연지도사와 전래동화를 감상하고 교육상자 속 재료를 활용해 그림자 인형극 무대와 등장인물을 만들어보게 된다. 6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중 매일 2회 진행된다(11:20, 15:00). 프로그램에 활용하는 교육상자는 경기문화재단 온라인 스토어 ‘지뮤지엄숍’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에서 참가비(6,000원)를 납부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상시 진행되고 있다. 1층에서는 《두 개의 DMZ》 전시에서는 비무장지대에서 동식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초등학생(키 120cm 이상)들이 높이 14m의 구조물을 오르내릴 수 있는 <21세기 잭과 콩나무>에 참여할 수 있다.

3층 에코아틀리에에서는 나무조각, 메타세쿼이아 열매 등으로 목걸이를 만드는 <자연물로 만드는 목걸이>(주중)와 흙으로 공룡을 만드는 <앗 공룡이다!>(주말)를 운영한다. 같은 층 별난전시실에서는 멸종위기의 야생 동식물을 알아보고 미디어 인터렉티브 활동을 하는 <컬러풀 정글 그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비롯한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gcm.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사전 예매제로 운영하고 있으므로 누리집에서 미리 입장권을 예매해야 하며, 방문일로부터 일주일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담당자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겨울방학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는 경험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