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학부모(아버지) 아카데미 진행
성남교육지원청, 학부모(아버지) 아카데미 진행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11.23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공감을 통한 자녀 이해로‘행복한 교육 공동체’실현
성남교육지원청, 학부모(아버지) 아카데미 진행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주에 이어서 11월 26일(토), 오전과 오후에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꿈꾸는예술터)에서‘2022 학부모(아버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022 학부모(아버지) 아카데미는 아버지와 유치원 자녀가 함께하는 ‘놀이로 소통하기’, 초등 자녀와 함께하는 ‘몸으로 소통하기’, 중고등 자녀와 함께하는 ‘마음으로 소통하기’등 다양한 소통 방법으로 구성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성남교육 학부모회 권역별 네트워크를 통해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주제, 운영 방식, 시간 등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여 준비했다. 자녀와 함께하는 대면 교육으로 3회를 계획하고 접수를 진행한 결과 많은 아버지들께서 참여를 희망하셔서 1회를 추가하여 총 4회를 진행하게 됐다. ‘자녀와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학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아카데미는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며 바로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지난 11월 19일 오전에 진행된 아카데미에 참여한 중학생 자녀의 아버지는 프로그램 후 “아주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아들과 오래 기억에 남을 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성남교육지원청 김영호 미래국장은“우리 사회에서 점차 아버지의 역할이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올바른 칭찬과 소통 방법을 익히며 균형 잡힌 아버지의 모습으로 자녀의 인생을 함께 하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학부모 아카데미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