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내년 1월부터 교원연수 재개
경기도박물관 내년 1월부터 교원연수 재개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11.23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실 개편 후 첫 전문직 단기 교육과정 운영
교과과정과 연계한 박물관 전시물 교육활용법 위주 소개
경기도박물관 교원 연수.
경기도박물관 교원 연수.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기섭)은 2023년 1월 교원직무연수 '여기가 경기!'를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30명을 대상으로 2023년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시행하는 단기과정이다. 경기도박물관 전시실 개편, 코로나 등으로 중단한 지 4년 만에 재개하는 전문직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경기도박물관 전시실, 교육실, 보존과학실 등 현장에서 대면 교육으로 운영하며 특히 2019~2020년에 대대적으로 개편한 상설전시실의 전시 내용과 유물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초상화, 출토복식, 도자기 등 보물급 유물 227점을 보유한 대형 공립박물관으로서 선사‧고대실, 고려‧조선실, 기증실 등의 주요 유물에 대해 담당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연출 및 유물감상법을 소개하고 실감영상콘텐츠, 스마트전시해설 등 관련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활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경기도박물관 대표 교육프로그램인 <뮤지엄아트>, <경기도의 세계유산> 등 실제 수업을 담당한 교육강사의 시범 강의를 통해 박물관에서의 교육방식 특징을 공유하고 학교 교육과의 연계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일반인은 접근하기 어려운 박물관 유물관리와 보존과학 관련 숨은 이야기도 살펴볼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 연수담당자는 이번 교원직무연수로 교과과정과 박물관을 연계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원연수 신청은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members.ggcf.kr/)에서 11월 28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