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 2022년 3분기 정기회의
하남시,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 2022년 3분기 정기회의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9.15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담대한 구상 등 논의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 2022년 3분기 정기회의 개최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는 14일 하남시청 대강당에서 2022년 3분기 정기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현재 하남시장과 김대원 협의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자문위원들은 회의에서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담대한 구상’이란 주제로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우선 추진과제 및 정책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김대원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민선8기 새로운 하남시가 출범하고 첫 정기회의인 만큼 자문위원님들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막중하다”며 “평화의 한반도를 건설할 수 있도록 좋은 의견들을 나누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 안보의식을 높이는데 민주평통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또한 하남시는 시민화합과 소통이 중요한 때이다. 살고 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시를 위해 쌍방의 소통이 되도록 자문위원님들께서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는 지역사회의 통일 여론 수렴, 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통일골든벨’, ‘청소년 통일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