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 통합 개편 및 이벤트 진행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 통합 개편 및 이벤트 진행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9.14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에서 더 편리하게 상상캠퍼스를 즐겨보세요”
정보 및 체험 기능이 통합되어 만나는 새로운 e상상캠퍼스
기존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과 e상상캠퍼스를 통합하여 개편
UX·UI 개선 이용자 편의성 확대
e상상캠퍼스 메인 리뉴얼 크롭.
e상상캠퍼스 메인 리뉴얼 크롭.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가 정보형 누리집과 체험형 누리집 e상상캠퍼스를 통합개편하여 9월 15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통합개편은 2개의 누리집을 한 누리집으로 통합함으로써 도민의 이용 편리성을 확대하는 한편, 상상캠퍼스를 온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e상상캠퍼스 콘텐츠를 다양화하고자 진행되었다. 특히 유휴공간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생한 상상캠퍼스의 전신인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의 정체성을 살려 ‘캠퍼스’의 콘셉트로 통합개편을 진행했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메인 페이지 사용자 경험 및 환경(UX·UI) △학과매칭고사 △미니게임 △VR투어 △사색의동산 방명록 △그루버(입주단체) 검색 기능 등이 있다.

전체 메인 페이지 및 세부 페이지의 사용자 경험 및 환경(UX·UI)을 개편하여 프로그램 예약·공간 대관·입주단체 확인 등 핵심 메뉴를 기존 누리집 대비 이용자 중심으로 전환하였다. 상단에서 주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기존 e상상캠퍼스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상상캠퍼스 온라인 지도와 VR투어 등을 배치하여 프로그램 정보를 이용하고, 도민과 콘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도민 모두 편리하게 누리집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실제와 동일하게 구성된 지도 속 캐릭터를 이동하며 일러스트로 구현된 상상캠퍼스의 7개 건물 설명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생생하고 즐겁게 공간을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학과매칭고사>는 다양한 문항에 답하는 테스트로 자신에게 맞는 상상캠퍼스 건물과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다. 입주단체 그루버와 관련된 ‘창업할과’, 축제와 관련된 ‘축제기획할과’, 생활문화 프로그램과 관련된 ‘생활문화해볼과’ 등 상상캠퍼스 요소들을 가상의 학과와 매칭시켜 재미있게 소개한다. 

더불어 상상캠퍼스 길 위의 강의 아이템을 모으는 미션을 수행하면 졸업장을 받는 미니게임 ‘상상대로(路) 척척!’과 같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였다.

<사색의동산 방명록> 메뉴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명록을 남길 수 있도록 구현하여 온라인 소통 기능을 확대했다. 매달 방명록 페이지 내에 대표 질문을 제시하여 상상캠퍼스에 대한 도민들의 추억, 경험, 그 외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상상캠퍼스 문화예술 창업창직 단체인 그루버들을 입주 건물·활동 분야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공연·상품개발·전시 등 그루버 프로그램들을 상시로 업데이트하여 입주단체 정보도 보다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이드북, 교육 프로그램 후기란, 굿즈샵 연동 등 추가 개편사항은 e상상캠퍼스 누리집(https://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상상캠퍼스는 오는 9월 30일까지 개편을 기념해 <e상상캠퍼스 통합개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학과매칭고사 테스트에 참여하여 나와 맞는 건물과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SNS 공유 및 친구 추천을 진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10월 7일(금)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하여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상상캠퍼스 운영 총괄하고있는 최진호 생활문화팀장은 “기존 누리집의 편의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경기상상캠퍼스의 자원을 활용하여 재미있고 더 친근한 방식으로 누리집을 구현하려고 노력했다.”라며 “경기도민이 e상상캠퍼스를 통해 경기상상캠퍼스를 더 즐거운 공간으로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