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소방서, 폭우로 고립된 장애인복지시설 인원 구조
하남소방서, 폭우로 고립된 장애인복지시설 인원 구조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8.10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13명 포함 18명 구조 신장초교 임시대피시설로 이송
구경서 박사 신장초교 대피 시설 방문 장애인과 관계인 위로
하남소방서 구조대는 장애인 시설 관계자와 장애인 18명을 안전하게 구조 신장초교 체육관에 임시수용할 수 있게 도왔다.
하남소방서는 장애인 시설 관계자와 장애인 18명을 안전하게 구조 신장초교 체육관에 안전하게 수용할 수 있게 도왔다.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하남소방서는 폭우가 내렸던 8일 밤 장애인복지시설인 소망의집 관계자와 시설인들이 고립되었었으나 구조해 안전한 대피시설로 이송했다.

8일 오후 10께 출동을 마치고 귀소하던 미사119안전센터 대원은 돌아가는 길에 구조를 요청하는 사람을 발견했다. 하남시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 관계자로 근무하는 시설에 거주하는 거동을 할 수 없는 13명을 포함한 총 18명의 구조를 요청했다.

신장초교 임시대피시설을 방문한 구경서 박사가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신장초교 대피시설을 방문한 구경서 박사가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시설건물 옆 하천이 불어나 위험한 상황에 통신까지 끊겨 119에 신고를 못하다가 마침 소방차를 발견하고 구조요청을 했다. 미사119안전센터 소속 직원 4명이 침수되지 않은 다리를 찾아 빠르게 안전지역까지 이송했다. 조금만 늦었다면 큰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던 상황이었지만, 소방대원들의 빠른 대처로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구경서 박사는 9일 오전 대피시설인 신장초등학교 체육관을 방문 수해로 놀랐을 장애인들과 시설관계인들을 위로했다.

복지시설 관계자는 “우리 시설 가족들이 무사히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 소방서 모든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