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집중 폭우 피해 현장으로
이현재 하남시장, 집중 폭우 피해 현장으로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8.09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피해 상황 보고받아
이 시장 "신속 점검, 가용 가능 인력·장비 동원해 총력 대응할 것"
8일부터 300mm 내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어
이현재 하남시장이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피해 상황을 보고 받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피해 상황을 보고 받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9일 오전 폭우로 피해를 입은 재난상황을 긴급 점검하고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을 관계 공무원들에게 지시했다.

지난 8일부터 이날 오전까지 총 300㎜의 폭우가 내렸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으며 이 시장은 피해가 발생한 현장을 방문 수해 대응현황 및 복구 진행 상황에 대해 점검했다. 

이날 이른 아침 시청사 내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피해 상황을 보고받고 곧장 피해 현장을 찿은 이 시장은 "기록적인 폭우로 하남시에 많은 피해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다"며 "이번주 내내 강한 비가 예상되는 만큼 침수 우려지역과 사업장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안전조치에 힘 쓸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덕풍천, 산곡천, 망월천 등 하천 상황 점검.

이어 주택침수 피해가 발생한 감일동 빌라로 이동한 이 시장은 피해현황 및 복구 진행 상황을 검토했다. 

또 하천 범람 우려에 따라 사전대피한 장애인복지시설인 ‘소망의 집’ 인원이 대피한 신장초등학교를 찾아 불편 상황을 듣고 시민들을 위로했다. 

이 시장 침수피해현장에서 피해복구 참여.
이 시장 침수피해현장에서 피해복구 참여자 격려..

특히 수위가 급격히 상승했다가 본래 수위를 회복한 덕풍천, 산곡천, 망월천 등 하천 상황을 점검한 후 수해로 발생한 쓰레기가 시민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례적인 집중호우로 예상치 못한 피해가 다수 발생했다”며, “이번 주 목요일까지 비가 예보되어있는 만큼 더 이상 피해가 확대되지 않도록 가용 가능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