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릴레이캠퍼스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릴레이캠퍼스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8.09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속 예술 : 모든 것 속에서 예술을 찾다’ 진행
8월부터 11월까지 경기도 내 7개 기초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진행
경기도 내 7개 캠퍼스에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만날 수 있어
경기시민예술학교 릴레이캠퍼스 포스터.
경기시민예술학교 릴레이캠퍼스 포스터.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8월부터 11월까지 경기시민예술학교 참여 기초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지역별 교육공간에서 릴레이캠퍼스를 진행한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시민예술학교는 경기도 내 기초문화재단 대상 공모를 통해 성인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별 캠퍼스를 구축하였다. 2022년 경기시민예술학교에 참여한 기관은 구리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오산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 하남문화재단으로 총 7개이다.

경기시민예술학교 릴레이캠퍼스는 올해 사업에 참여한 기초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7개 캠퍼스에서 ‘( ) 속 예술 : 모든 것 속에서 예술을 찾다.’라는 공통의 주제로 캠퍼스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성남캠퍼스의 <(일상) 속 예술 : 위트앤시니컬_성남詩 : 한 여름 밤, 우리 같이-시 낭독 모임>은 8월 9일(화), 10일(수),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성남 꿈꾸는 예술터에서 진행되며, 여름 밤 돗자리에 앉아 시를 낭독하며 즉석 연주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성남캠퍼스에 이어 구리캠퍼스에서는 <(잎사귀) 속 예술 :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를 8월 24일(수), 27일(토), 31일(수),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구리아트홀에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구리시의 이문안 호수공원을 탐방하여 자연을 관찰하고 보태니컬 아트로 표현해보며 일상 속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8월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안양캠퍼스에서는 <(문학) 속 예술 : 소설로 만나는 문학세계>를 8월 31일(수) 오후 4시에 평촌아트홀에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허희 문학평론가와 함께 소설과 음악을 소재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9월에는 의정부캠퍼스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의정부캠퍼스의 <(비건) 속 예술 : 문화예술을 통해 알아가는 비건 라이프>는 환경에 대한 이슈 중 삶과 밀접하게 연관된 비건을 예술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9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비건 실천 예술가들과 함께 4회차의 워크숍으로 예술을 통해 비건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10월에는 오산캠퍼스, 하남캠퍼스에서 프로그램을 연이어 진행한다. 먼저, 오산캠퍼스는 <(오산설화) 속 예술 : 창작 인큐베이팅 뮤지컬 ‘거믄슬이와 고달장군’ 스케치>를 10월 6일(목)에 오후 3시에서 6시까지 오산문화재단 다목적실에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오산지역의 설화를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남캠퍼스는 <(치유) 속 예술 : 흙으로 만나는 치유>를 10월 4일, 11일,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하남문화재단 강의실에서 진행하며, 하남지역의 어르신들과 만나 흙을 만지고 나누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수원캠퍼스에서는 <(기억) 속 예술 : 이야기로 엮는 교실>을 11월 중에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경기시민예술학교 수원캠퍼스의 정규 프로그램인 <머무는 교실 : 하루의 백스테이지>와 연계하여 자신의 내면을 깊게 들여다보는 편지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재단 관계자는 “경기시민예술학교 릴레이캠퍼스를 통해 도민들이 경기도 곳곳의 지역 특화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향유하고 참여자들이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문화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캠퍼스별 프로그램의 접수는 해당 기초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진행되며, 경기시민예술학교 릴레이캠퍼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와 지역별 기초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