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도 하남시의원, "자원봉사자 지원 제도 개선하겠다"
임희도 하남시의원, "자원봉사자 지원 제도 개선하겠다"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7.29 2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자원봉사자 위해 각 부서와 협의 조례 전향적 제개정
임 의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하는 손길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임희도 하남시의원.
임희도 하남시의원.

임희도 하남시의회 의원(국민의힘·나선거구)이 하남시 자원봉사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지역사회를 위해서 자발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강화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원봉사활동을 범시민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다.

그는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하남시 각 부서와 지속적으로 회의 개최해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등 각종 자원봉사단체와의 꾸준한 소통,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및 각종 개별조례 개정을 통한 제도개선 등 다각적 방법을 모색하여 ‘봉사자들이 행복한 하남시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자원봉사자들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정화활동을 하고 있는 임희도 의원(오른쪽 첫번째).
자원봉사자들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정화활동을 하고 있는 임희도 의원(오른쪽 첫번째).

임 의원은 “선거기간은 물론 당선 후 각종 지역 행사장을 다니면서 우리 사회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리시는 봉사자분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의정활동을 통해 하남시 내 자원봉사자분들이 실질적인 지원과 혜택을 체감하며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임 의원은 중증장애인 협회와 함께하는 ‘편견 없는 세상 만들기’ 및 모범운전자회, 하남시녹색어머니연합회 및 하남경찰서가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등굣길 만들기 순회캠페인’ , 청정하남시니어회와 함께하는 ‘청정하남 만들기 거리청소 캠페인’ 등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