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큐브미술관서 ‘디지로그展:해방'
성남문화재단, 큐브미술관서 ‘디지로그展:해방'
  • 하남매일
  • 승인 2022.07.14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금)부터 10월 2일(일)까지 큐브미술관 기획전시실
일상의 행복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담아낸 일러스트 작가 34인 단체展
인기 일러스트 작가 32인과 EBS 캐릭터 펭수 등 스페셜 작가 2인 참여
미술계 화두인 NFT아트,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 130여점 선봬
성남문화재단 큐브미술관서 ‘디지로그展:해방' 포스터.
성남문화재단 큐브미술관서 ‘디지로그展:해방' 포스터.

성남문화재단이 이 시대의 화두를 담은 감성 일러스트 전시 <디지로그展 : 해방>을 오는 7월 15일(금)부터 10월 2일(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성남문화재단과 문화예술콘텐츠 개발사 ㈜그래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콘텐츠마켓 ㈜컨티뉴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Time to Unlock’을 주제로, 엔데믹 시대에 우리가 맞이한 일상의 해방감과 소소한 행복을 따뜻하고 독특한 감성의 일러스트 작가 34인의 시선으로 담아냈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근 미술계의 화두로 떠오른 NFT(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대체불가토큰)아트와 디지털아트, 영상,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 130여 점과 작가들의 개성과 예술적 감각이 담긴 아트 굿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NFT 아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양은봉, SOHI, tami.nosi, UID 작가를 비롯해 기발한 발상과 상상력으로 국내외 팬덤을 가지고 있는 감성 일러스트레이터 애뽈, 현현, 네이버의 온라인 창작플랫폼 그라폴리오에서 활동하는 째찌, 찬H, 단팥소보로 등 인기 아티스트 32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최근 NFT 출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EBS 인기 캐릭터 자이언트 펭수와 NFT 프로젝트 ‘The Pierrot Club’ 출시를 앞둔 플레너스가 스페셜 아티스트로 참여한다.

전시는 청량한 초록 숲에서의 위안을 모티브로 한 ‘그린 바이브(Green Vibes)’를 시작으로 일상의 소소한 행복의 순간을 담은 ‘칠 바이브(Chill Vibes)’, 여름날을 테마로 한 ‘펀 바이브(Fun Vibes)’, 상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어 환상의 세계를 표현하는 ‘매지컬 바이브(Magical Vibes)’,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내 안의 나를 찾아가는 ‘비욘드 바이브(Beyond Vibes)’ 등 총 5개의 감성 테마 공간으로 구성된다. 관람객들은 공간마다 다양한 창작 형태의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과 연계한 감성 포토존에서의 인증 사진을 통해 나만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온라인 예매 혹은 현장 예매를 통해 가능하며, 관람료는 성인 1만 8천원, 청소년 1만 5천원, 어린이 1만 2천원,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다. 관람 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과 추석 당일은 휴관이다.

또 이번 전시와 연계해, 전시를 통해 느낀 감상과 나만의 예술적 감각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워크숍 프로그램도 오는 9월 2일까지 진행한다.

누구나 나만의 예술적 감각이 담긴 기념품을 만들어보는 ‘Made by me’와 7세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4가지 공간을 직접 디자인하고 구성하며 전시의 감상을 미술로 표현해보는 ‘4가지 공간 속의 나를 찾아서’, 중고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미술을 통한 내 안의 휴식을 선사하는 ‘나를 만나는 시간, Me Time’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워크숍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전시 관람과 패키지로 예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