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6.10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택 전 광주시의장 인수위원장 위촉
4개 분과 15명 구성...7월20일 까지 활동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이 인수위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이 인수위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이 시정업무의 인수를 위해 15명으로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10일부터 본격 인수위 활동에 들어갔다.

방 당선인은 8일 이상택 전 시의회 의장을 인수위원장으로, 양정석 전 광주시청 국장을 간사로 선임한 것을 비롯해 4개 분과(△기획예산자치 △교육복지 △산업경제교통  △도시환경)에 15명을 선임했다.

인수위원회는 광주시청 지하1층에 마련된 사무공간에서 민선7기 업무를 인수해 차기 시정에 필요한 정책을 세우고 시 조직 및 예산을 파악해 차기 시장이 올바로 정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력하게 된다.

또 그동안 선거과정을 통해 시장 당선자가 제시한 공약을 살펴보고 실현방안 등을 제시하게 된다.

인수위원회는 다음달 20일까지 운영하며 광주시 부서별 현안과 중점 업무에 대한 보고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당선인 공약에 대한 세부 실행방안 마련 ▲민선 8기 시정비전 및 목표 논의‧확정 ▲시장 취임 행사 준비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8기 인수위원회 출범.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8기 인수위원회 출범.

방 당선인은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비롯해 시민활동가와 행정 경험이 많은 분들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에게 꿈을, 청년들에게 기회를, 어르신께 복지를 제공하는 3대가 행복한 광주를 만드는 일에 튼튼한 초석을 놓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수위원회 구성원

▲위원장-이상택 전 광주시의회 의장
▲부위원장-김한섭 전 포천부시장
▲제1분과(기획·예산·자치행정) ▷위원장-성수희(세종대 교수) ▷위원-양정석(전 광주시 국장/총괄간사) ▷위원-김창수(경영학 박사)
▲제2분과(교육·복지·문화) ▷위원장-김한섭(전 포천부시장) ▷위원-최서윤(광주시의원 당선인) ▷위원-박선경(오산대 교수) ▷위원-장경임(광주시 어린이집연합회장)
▲제3분과(산업·경제·교통) ▷위원장-장요한(국토연구원 데이터랩팀장) ▷위원-이경은(광주하남상공회의소 부회장) ▷위원-이혁구(광주시 농산물유통협의회 회장) ▷위원-김성윤(JC 42대 회장)
▲제4분과(도시·환경) ▷위원장-강천심(전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위원-신용현(건축시공 기술사) ▷위원-조영석(건설개발 전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