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건넨 시장후보 곧장 선관위 신고...공명선거 앞장 선 기자
돈 건넨 시장후보 곧장 선관위 신고...공명선거 앞장 선 기자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2.05.06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제 24일 앞으로 다가왔다. 대한민국 모든 지역에 자기가 적임자라는 플랜카드를 게시하고 선거사무실이 있는 건물마다 본인 사진을 걸린 걸개그림을 앞 다퉈 내걸면서 선거정국이 달아오른 형국이다. 특히 이번 지방선거는 대통령선거에 이어 곧바로 실시되면서 그 결과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즈음에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공정한 선거와 관련한 주목받는 사건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남시선관위 서류.
하남시선관위 서류.

내용은 하남시장 후보에 출마한 한 예비후보가 아시아타임즈 송기원 부장에게 금품을 제공했는데 기자가 곧바로 이 내용을 하남시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면서 포상금을 받고 예비 후보자는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로 검찰에 고발됐다는 것이다.

이번 사건은 선거는 반드시 공정함이 지켜져야 하고, 또 언론은 반듯한 보도 자세와 중립성, 사실의 정확한 보도가 필히 지켜져야 한다는 것에 경각을 주고 있다.

선거에 금권이 개입된다면 그 자체로 선거는 심각하게 오염된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이번 송 기자의 신속한 행동은 지방선거가 다가온 시점에서 모든 국민과 선거 출마자들에게 교훈과 경계를 주는 일이다.

또한 언론은 어느 한 쪽에 치우침 없이 있는 그대로 사실을 유권자들에게 알려야 하는 의무에 더욱 완벽해야 하고 빈틈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잘 보여준 사례라 할 것이다.

인터넷이 일반화되면서 언론의 일부 보이지 않는 곳에는 사이비 언론이 독버섯처럼 똬리를 틀면서 국민들의 판단을 흩뜨리고 바른 언론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에 대해 완벽히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다.

따라서 이번 사례는 지방선거를 코앞에 앞둔 상황에서 언론이 공정한 선거를 통한 바른 나라 확립을 위해 견지해야 할 자세를 잘 보여준 예라는 것에는 누구도 이견을 달 수 없을 것이다.

특히 해당 기자는 포상금을 사회단체에 기부했다고 하니 더욱 귀감이 된다. 이번 사례가 제8회 지방선거에 좋은 예가 되어 선거법 위반 사례가 없이 공정하고 정의롭게 치러지는 선거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