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시농업 상설 체험전시과 개관
광주시, 도시농업 상설 체험전시과 개관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4.19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도시농업 상설 체험전시과 개관.
광주시 도시농업 상설 체험전시과 개관.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의 가치를 시민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시농업 상설 체험전시관’을 개관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시농업은 건강관리와 여가생활, 공동체 문화 회복, 환경 보호, 심신 치유, 청소년의 인성과 창의 개발 등 취미활동을 넘어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농기센터는 714㎡ 비닐하우스에 우리 꽃 전시관, 작물전시관, 허브학습관으로 구성한 도시농업 체험전시관을 상설 운영한다.

도시농업체험 전시관에는 토마토와 쌈 채소 등 50가지 농작물과 새우란, 매발톱 등 우리꽃 100여 점이 어우러져 있다. 또한, 허브학습관에서는 30여 종의 다양한 허브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올해는 특히 유아를 대상으로 꼬마농부 되어보기 체험과 직장인 허브 교실 등 체험전시관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이 예정돼 있다.

도시농업 체험전시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허브교실 등 다양한 시민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정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상설 체험전시관은 도심 속에서 자연과 힐링하고 싶은 시민에게 작지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더 많은 시민이 방문할 수 있도록 주말에도 상설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단체관람 등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760-4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