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취준생과 현직 기업인의 만남 ‘온라인 직무 멘토링’
성남시, 취준생과 현직 기업인의 만남 ‘온라인 직무 멘토링’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4.08 0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다스아이티 소프트웨어·웹 개발 등 10개 분야 비결 전해
성남시 미취업청년-현직 기업인 ‘온라인 직무 멘토링 행사’ 안내 포스터.
성남시 미취업청년-현직 기업인 ‘온라인 직무 멘토링 행사’ 안내 포스터.

성남시는 오는 4월 27일 오후 4시~6시 취업준비생 40명에게 현직 기업인 10명이 관심 분야에 대해 조언을 해주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행사’를 연다.

멘토 역할을 하는 기업인은 판교 테크노밸리 소재 공학 기술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마이다스아이티 직원들이다.

해외·기술 영업, 기술·웹서비스 기획, 소프트웨어·웹 개발, 디자인, 마케팅, 인사, 재무 등 10개 직무 분야에서 화상 멘토링이 이뤄진다.

각 분야 멘토(기업인) 1명에 멘티(취준생) 4명이 매칭된다.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주고, 직무 정보와 비결을 전한다.

멘토링 행사에 참여하려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등 만 19~39세의 미취업 청년은 오는 4월 20일까지 성남시 평생학습 포털 배움숲(평생학습강좌·수강신청→강좌정보 ‘멘토링’ 검색→직무 선택)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성남시가 행사 당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Zoom) 주소를 보내준다.

성남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최근 채용 성향이 직무 중심의 수시 채용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현직에 있는 기업인과 취업준비생을 연결하는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현직 선배들에게 알찬 직무 정보를 얻어 취업에 성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참여 기업과 기업인을 지속 섭외해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