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일 경기도의원, 재선 공식 출마선언
김진일 경기도의원, 재선 공식 출마선언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2.03.18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시! 진짜일꾼. 하던 일 더 확실하게!” 슬로건
"공동주택 삶의 질 개선과 관리비 절감에 주력할 것"
17일 경기도의원선거 하남시 최초 예비후보 등록
출마선언 대신 '하남시 둘레 60여 km 피켓 매고 걸어'
김진일 경기도의원.
김진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하남1)이 지난 17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 후보자 검증위원회 검증을 통과하고, 하남시선거관리위원회에 하남시 현직 지방의원 최초로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역시! 진짜일꾼. 하던 일 더 확실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재선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김진일 의원은 “지난 4년간 지하철 하남선의 안전한 개통, 경기도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 했고,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개선, 위례도서관건립, 국토종주자전거길 안전시설 설치 등 하남시민이 필요로 하는 예산확보에 주력했다”며 “재선이 되면, 탄소중립 에너지 전환시대에 맞춰, 공동주택 삶의 질 개선과 관리비 절감에 노력할 계획이다. 젊고 유능한 진짜일꾼이 하남을 위해, 경기도를 위해, 계속 일 할 수 있게 해달라”라며 공동주택 전문가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현장 출마선언을 자제 보도자료로 대신하고 초심으로 진일보 할 것을 다짐하며, 피켓을 매고 하남시 둘레 60여 km를 한 바퀴 걷는 것으로 출마선언을 대신했다.

김진일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위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기후위기대응그린뉴딜TF 위원 등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출마선언문 전문

 

김진일 경기도의원.
김진일 경기도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특히 더 나은 공동체를 위해 노력하시는 신장1,2동, 감일동, 위례동, 천현동, 감북동, 춘궁동 주민여러분!

더 진일보한 행복하남의 진짜일꾼 경기도의원 김진일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출마선언을 자제하고, 보도자료로 대신하는 것에 대해 양해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본 보도자료 배포가 끝나는 대로 초심으로 진일보 할 것을 다짐하며, 피켓을 매고 하남시 둘레 60여 km를 한 바퀴 걷는 것으로 출마선언을 갈음하고자 합니다.

오늘 저는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재선 도전을 하겠다는 포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저의 정책 성과를 간략하게 말씀 드립니다.

첫째, 안전한 경기도와 하남시를 위해 활동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경기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개정하여 도내 바닥신호등과 옐로우카펫의 예산지원 근거를 마련했고, 어린이보호구역개선, 보행신호음성안내 보조장치 예산을 확보하여 장애인, 어린이 등 교통약자 안전환경 개선에 노력했습니다.

경기도 개인형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증진 조례안을 대표발의 제정하여,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이동장치 실태조사 및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관련 지침 등을 규정하였습니다.

국토종주자전거길 안전시설 설치예산을 확보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자전거길 구축에 앞장섰습니다.

둘째, 위례도서관, 하남종합복지타운, 공영주차장확보, 천현동 주민센터 진입도로, 감일 공공복합청사건립 등 부족한 생활SOC 사업 예산확보에 주력하였습니다.

셋째, 위례미군골프장 개발반대 등반대회, GTX-D 하남-김포추진을 위한 하남-김포 129km 자전거 왕복, 강남역 도보21km 걷기 지역 도의원 기자회견, 3기 신도시 조성에 따른 광역교통망 개선대책 수립 및 확충 방안마련 토론회 등 지역현안해결과 주민소통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넷째, 경기도 쓰담걷기 활성화 지원조례 제정, 경기도 공동주택 온실가스 감축지원방안마련 온라인토론회,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기후위기 대응 그린뉴딜TF 위원활동 등으로 미래 탄소중립시대에 대비한 도민 권익 향상 활동을 폭넓게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더 진일보한 하남을 만들기 위한 재선 출마 비전과 정책을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주거, 환경 분야입니다.

- 공동주택의 천차만별인 관리 수준과 관리비 적정성을 종합적 검토하여, 저렴한 관리비로 양질의 아파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공동주택 품질점검, 기술자문단, 관리지원 자문 서비스를 확대하여 공동주택 생활이 행복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사업을 확대해 에너지 소외지역을 줄여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생태적 리모델링을 통해 낙후되고, 불량한 수목으로 기능이 약화 노후된 도시숲(도시림, 공원, 녹지, 가로수, 학교숲, 담장 및 옥상녹화 등)의 기능을 회복 개선하도록 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대표발의해 제정된 경기도 쓰레기담으며 걷기지원조례(쓰담조례, 플로깅조례)를 활성화 하여, 지구환경도 지키고, 내 몸도 건강해지고, 주민 공동체 활동강화는 물론 환경교육과 인식개선도 되는 1석 4~5조 활동에 힘쓰겠습니다.

환경관련교육을 강화를 지원하여, ESG경영, RE100, 기후위기대응, 신재생에너지 관련 잠재적 전문가를 키워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교통분야입니다.

잦은 곳 개선사업으로 교통사고 다발지점에 중앙분리대, 교통섬 등 예방시설을 설치하여 안전한 도로환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바닥신호등, 방호울타리, 옐로카펫 등 교통안전시설 설치 및 정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어린이,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위한 보행환경개선과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경제활동, 교육활동 등을 위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특별교통수단을 확대하겠습니다.

, 전통시장, 원도심 등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에 주차장 등을 조성하여 주차에 불편이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외 청년, 어르신, 보훈, 문화체육, 소상공인, 일자리 등의 분야는 후에 나올 선거 공보와 홍보물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4년간 경기도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하면서 상에 연연한 적은 없지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포함한 다수의 상과 감사패를 수상했습니다. 이는, 그저 늘 초심으로 하남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일념으로 전진한 성과였다고 생각합니다.

더 진일보한 행복하남이 되기 위해 진짜일꾼으로서 열심히 뛰겠다는 초선의 김진일이 이제 “역시! 진짜일꾼. 진일보한 하남을 위해 하던 일 더 확실하게!” 라는 슬로건으로 하남시민 여러분께서 키워주신 김진일 시즌2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