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국회의원, 시장 등 모든 선출직 공무원 전수조사해야"
"전·현직 국회의원, 시장 등 모든 선출직 공무원 전수조사해야"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03.16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근 국민의힘 하남지역위원장 "재발방지책도 마련해야" 촉구
이창근 국민의힘 하남지역위원장.
이창근 국민의힘 하남지역위원장.

국민의힘 이창근 하남시지역위원장은 16일 3기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 전·현직 국회의원, 시장 등 모든 선출직 공무원들에 대한 전수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 민주당 최종윤 의원(하남시 지역위원장)의 입장 발표가 있었다며 "민주당 지역구의 대표로서 하남시민에게 머리 숙여 사과한 점은 깊이 공감한다. 하지만 당 차원의 윤리 감찰단으로 같은 당 소속 시의원에 대한 의혹이 철저하게 진행될 수 있을지 매우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추호의 의혹 없이 조사할 것이라 하였으나 이미 이 사건에서 보듯 불법 형질 변경에도 하남시는 어떠한 처분도 하지 않았다"며 "게다가 하남시청 도시국장 출신 A씨도 퇴직 직후 매입한 토지가 교산신도시에 포함되었다는 소식까지 전해졌다"고 성토했다.

따라서 "민주당 소속 시의원은 물론 지역개발 정보에 민감한 공직자들의 윤리의식이 땅에 떨어진 마당에 객관적 잣대 없는 당 내부 차원의 수사가 어디까지 효력이 미칠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고 일침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 하남시 당원협의회는 "전·현직 국회의원, 시장 등 모든 선출직 공무원들에 대한 전수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그 조사는 사람을 따라가는 조사가 아니라 해당 부동산과 그 부동산에 투입된 돈의 흐름을 쫓아가는 수사가 되어야 할 것"이며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성역 없는 조사로 그에 근거한 합당한 조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땅에 떨어진 하남시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투기 사실이 드러난 자에 대하여는 일벌백계하여야 할 것이며 재발방지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